티스토리 뷰

 

 

 

'경주여행' 하면 빠질 수 없는 여행코스

바로 첨성대와 대릉원!

경주는 뚜벅이 여행자들에게도 굉장히 좋은

작은 여행지다 !

(물론 멀리 가도 볼 것 많은 우리의 경주)

그래서 리초야를 구매 후 첨성대까지

조금 걸어갔다.

날이 춥지않고 따스해서, 그리고 경주가 너무 예뻐서

힘들지도 지루하지도 않았다.

 

 

 

리초야 먹으면서 첨성대로 가는중 !

서로서로 사진 찍어주기 -

 

 

 

 

ㅎㅎ,, 우리오빠는 이렇게 가끔 나를

슈퍼모델 비율로 찍어준다 ,, 거마어 ,,, ㅎ

 

 

 

 

짜잔

세계유산✨

 

 

 

 

 

 

날씨가 일단 끝내준다!

첨성대에서 동궁과월지도

생각보다 가깝다 -

 

 

 

 

 

첨성대 입구에 매표소가 있길래 뭐지,,?

무료입장이라고 했는데 ,,,

하고 봤더니 웬 비단벌레 전기자동차 매표소였다ㅠ

비단벌레 비쥬얼 너무 무서움 ㅠ

 

 

 

 

아악

실제로 봤을때도 지금 포스팅 하면서도

너는 조금 그래 비단벌레야ㅠ

이름은 예쁘다 ,, !

 

 

 

 

 

그리고 첨성대는 무료입장 !

거의 모든 관광지가 입장권이 있지만

첨성대만큼은 무료입장이다.

 

 

 

 

 

 

날씨가 진짜,, 너무 감사했던 날❤

 

 

 

 

 

첨성대가 다 와갈 때 쯤 화장실이 있었다 !

화장실도 예쁘게 지어놨네 홍홍

 

 

 

 

 

 

드디어 첨성대 발견 !

괜히 두근두근했ㅈㅣ,, 히히

중학교 3학년때인가 와보고

처음 와보는 경주다보니

그냥 아예 처음 와본 기분이었따

 

 

 

 

 

 

이건 자세히 못봤는데

첨성대에 대한 해설을 신청할 수 있는 것 같다,,

(자신없음)

 

 

 

 

 

 

첨성대는 우리나라 문화재니까

문화재 보호를 위한 안내글이 많았다.

괜히 멋있음 ㅎ

 

 

 

 

 

 

 

첨성대에 대한 설명이 입구에 잘 써있었다 !

첨성대를 포함한 문화재, 관광지마다 이렇게

설명이 잘 써있어서 공부시간도 됐다.

역시 살아있는 역사책 경주 ㅠ

 

 

 

 

 

드디어 첨성대 !

나는 아직도 저기 들어가서 별을 봤다는게

넘나 신기하다

안에서 별을 보면 예뻤을까?

뭔가 로멘틱 ㅜ

 

 

 

 

 

사람도 별로 없었던 첨성대라

열-심히 사진도 찍었다 !

날이 좋으니 막 찍어도 예뿌네

(발 귀척 쩔어;)

 

 

 

 

 

 

 

 

오빠랑 나의 빠질 수 없는 인증샷

손 하투 ~ ❤

 

 

 

 

 

 

 

첨성대에서 나오면 바-로 있는 대릉원 !

 

 

 

 

 

대릉원도 역시 이렇게 설명이 잘 되어있다 !

요새 예쁜 포토존으로 유명한 대릉원

사람들 무덤인데 사진찍는거 조금 웃기기는 하지만

이렇게라도 한번 더 방문하는게 좋기는 하쥐

 

 

 

 

 

대릉원 안내도도 있는데

엄청 커보이지만 한바퀴 다 돌만했다!

너무 예뻐서 충분히 가능 ㅎㅎ

 

 

 

 

 

대릉원은 1인 3000원이라는 입장료가 있었는데

갑자기,,,

 

 

 

 

 

12월 1달간 무료개방중이었다 ㅠㅠ

진짜 운 좋은 커플들 ,, ❤

심지어 저녁에 방문하기로 한

동궁과월지도 무료개방 !

4명이서 24000원이나 굳어서

굉장히 기분 좋았음

 

 

 

 

 

 

 

 

 

대릉원 운영시간은

9:00-22:00 !

저녁에는 어떤 분위기일지 궁금한 대릉원

 

 

 

 

 

 

 

대릉원도 아름다운 모습을 유지하기 위해

금지된 몇가지가 있었다 !

 

 

 

 

 

길목마다 이렇게 안내를 해줘서

천마총 찾아가는건 쉬웠다 !

 

 

 

 

 

 

 

나는 겨울여행으로 경주에 온거라

릉이 푸릇푸릇하지 않고

칙칙할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너 - 무 예뻤던 릉 ㅜㅜ

푸르지는 않아도 그 나름의 매력이 있다

 

 

 

 

 

 

 

 

지나가다가 사람들이 사진찍길래

줄서서 찍었는데 우리가 가고나서

갑자기 직원분이 들어가면 안된다고 하셨다 ㅠ

몰랐어요 ㅠ 죄송합니다 ㅠ

예쁘다고 막 들어가서 찍으면 안된다 !

지정된 포토존에서만 촬영 가능 !

 

 

 

 

 

천마총 가는 길에 있던

예쁜 나무,, 모야?

대나무같앙 귀엽다

 

 

 

 

 

 

여기는 그냥 지나가면 볼 수 있는 길 ㅠ

대릉원 정말정말 예쁘다

우리나라 자랑이다 진짜루 ,,

외국인들 여행올때 서울 왜 와요?ㅜ

경주로 오세요ㅜ

 

 

 

 

 

 

 

 

그냥 아무데나 막 앉아서 찍어도

인생샷 ㅠ

대릉원은 정말 꼭 ! 가셔야해요 !

겨울이라 안예쁠거같다고 생각마시고 !

 

 

 

 

 

 

그리고 대릉원의 꽃 !

진짜 포토존,,

줄이 서있다고는 했지만

진짜 서있을줄이야,,,,,,,,,

 

 

 

 

근데 줄이 별로 안길어서 금방 찍었다 !

 

 

 

 

 

내 차례 쯤 언니한테 핸드폰을 맡겼는데

뒤통수를 자꾸 찍어놨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라희 ~

 

 

 

 

 

역광이라 아쉽기는 했지만

보정하니까 이렇게 예쁜 대릉원 포토존!

 

 

 

 

 

 

 

 

진짜 역대급 인생샷,,,,,

새삼 우리 둘다 길다는 것과

둘 다 얼굴이 작다는 것과

그 중 오빠가 더 얼굴이 작은 것 같다는 것,,

많은것을 깨닫는 순간이었네 ,, ^^

 

 

 

 

 

 

 

여기는 천마총 바로 옆

대릉원의 또 다른 포토존 호수 !

 

 

 

 

 

하트 인증샷 하나 찍어주고 💚

 

 

 

 

 

 

 

오빠는 왜 남이 찍어주는 사진도

잘 나와 ? ㅜ 후면 카메라도 잘 받아?

짜증나 ㅠ 엉엉

 

 

 

 

 

높낮이 차이 오지는

서로 찍어주기 ,,

ㅎㅎㅎㅎㅎㅎ

 

 

 

 

 

그리고 빠질 수 없는 손 하트 ❤

 

 

 

 

 

 

천마총 구경하기 전 화장실 가는데

화장실 앞 화단에 대릉원💚가 있었다

귀여워서 또 찰칵스

 

 

 

 

 

 

천마총 입구 !

 

 

 

 

 

누군가의 무덤이었기에

경건한 마음으로 -

 

 

 

 

 

 

천마총은 사람도 많고

어두워서 사진은 여기까지 !

진짜 너무 좋다 경주 ,,,

매년 오고싶다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총 방문자!
오늘
어제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05-15 1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