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월 30일부터 코로나19로 인한

서울시 재난 긴급 생활비 지원신청을 받았다!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하다그래서

신청하는 사이트인

서울복지포털에 들어가보았음!

https://wis.seoul.go.kr/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신청은

3/30~5/15 18:00까지!

근데 여기서 중요한것은 바로

*신청 제외자*에 우리 가족이 해당하는 것!

우리 가족은 2년 전부터 차상위계층으로

지원을 받고있어서 신청제외자였음 ㅠ

그래서 처음에는 긴급생활비 지원을 못받는 줄 알고

동사무소에 전화를 드렸다ㅜㅜㅜㅜㅜ

그런데!

차상위계층, 저소득층 등

신청 제외자들은

신청 없이 따로 지원해준다는 것 !



인터넷 지원순서는 이렇게 ↑

그리고 시스템 과부화 방지를 위해

이렇게 ↑ 5부제 신청을 받고있었다!

이렇게 복잡한 모든 순서를 무시해도된다는

"일주일정도 후면 아버님께 연락 가실거예요~"

한마디가 넘모 기뻤고 ㅎㅎ

4월 7일 아빠한테 문자가 왔다!



아빠가 방문드리기 어려워서

내가 가서 받아왔다!

차상위계층, 저소득층

충전식 선불카드 지급 대리수령은

차상위계층 대상자(나는 아빠)의신분증과 대리인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해야한다!

동사무소 도착하니

이렇게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신청에 대한

안내문이 잘 붙여있었당

그리고 내가 찾아온 이유!

서울시 긴급재난생활비 선불카드 수령!

문자 받으신 분만 받을 수 있고~

수령기간은 4월7일부터 6월 말까지!

도착했을때 사람이 좀 있어서 뒤에 서있었는데

다른 곳에 앉아계시던 직원분께서

아빠랑 내 신분증을 가져가시고 조회를 해주셨다!

오래 기다리지않고 받을 수 있었음ㅎㅎ

지원대상자 이름이 적힌

엄청 두꺼운 A4용지 묶음에

아빠 이름 찾아서 거기에 내가 싸인하고 받아왔음!

근데 면목2동 주민센터 왜케 좋아?

뭔가 예뿜 ,,

 

아무튼 받아온 긴급생활비 선불카드!

카드 뒤에 아빠 이름이 적혀있었다 신기신기

차상위계층, 저소득층

재난 긴급생활비 선불카드 사용방법은

나눠주신 종이에 잘 적혀있었다!

사용기한은 4월13일부터 7월말까지!

그리고 선불카드 분실시 카드를

수령한 주민센터에 방문 후

새 카드를 발급받으면 된다,,

친절하셔라ㅠㅠㅠㅠ

재난 긴급생활비 선불카드 사용방법!

수령 후 따로 등록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도 나와있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대형마트에서 사용불가능!

백화점이나 이마트, 홈플러스같은 대형마트는 X

아마 소상공인을 위한 일이겠지?

시장에서는 무조건 사용이 가능하다 ㅎㅎ

평소 시장에서 장보는걸 좋아하는 우리엄마에게는

아주 찰떡같은 재난 긴급생활비 선불카드!

잔액조회방법도 이렇게 친절하게 나와있다!

요새 어른들이 신청하기 어려울 수 있는 것들도

신청 자체가 간단하게 바뀌고

설명도 쉽게쉽게 잘 되어있고

동사무소 직원분들 보니까

어르신들한테 너무너무 친절하시더라

이렇게 어려운 시국에

나라가 지원도 해주고 ,,

언능 코로나 끝나면 좋겠다ㅠㅠ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총 방문자!
오늘
어제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
05-16 11:15